세무법인 신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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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자용 공동인증서 발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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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택스를 이용하여 세금신고, 전자고지, 세금납부, 증명발급, 세금계산서 발급 등 다양한 국세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주민등록번호로 회원 가입한 경우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받은 개인용 인증서
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 가입한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로 발급받은 사업자용(전자세금용)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
<사업자용 공동인증서 발급>

공동인증서는 은행 또는 인증기관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1. 은행 발급
① 해당 은행 홈페이지 접속 - 기업 로그인(개인/법인 사업자 동일) - 인증센터 클릭
② 공동인증서 발급 - 인증서 종류 선택
홈택스 업무에 필요한 범용인증서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중 이용 용도를 확인하신 후 선택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.
2. 인증기관 발급
아래 인증기관을 통해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 발급방법 및 용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증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.
금융결제원
한국정보인증(주)
(주)코스콤(증권전산)
한국전자인증(주)
한국무역정보통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