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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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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란?

세금계산서를 발급받고 매입세액공제를 받아야 하는 공급받은 자가 직접 세금계산서를 발급받는 방법으로, 세금계산서 발급의무가 있는 공급한 자가 여러가지 이유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았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.

<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발급 조건>

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는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.
공급한 자가 세금계산서 발급의무가 있는 사업자일 것
거래금액(부가세포함)이 5만원 이상인 경우
공급일이 속하는 과세기간의 종료일부터 6개월 이내일 것
매입자가 거래사실 확인 신청서를 세무서에 제출할 것 (영수증, 거래명세서 등)

<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>

1. 세무서 직접 방문
방문 시 거래를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, 거래명세서, 무통장입금내역 등이 필요하며, 직접 거래사실 확인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.
2. 홈택스 온라인 신청
발급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① 홈택스 공동인증서 로그인
② [국세증명 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/신고] - [일반신청/결과조회] - [일반세무서류 신청]
③ [민원명 찾기에서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 검색] - [서식 다운로드] - [서식 작성 후 인터넷 신청]